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주주님들 속상하시겠지만 이번 블록딜 정말 아무 것도 아닙니다

작성자 정보

장군

게시글 정보

조회 10,598 2020/04/02 08:30

게시글 내용

이번 블록딜 인수 주체는 예전 사례에서 보면 여러 기관들이 골구루 나누어 가져갔을 겁니다.

1) 건전한 투자세력이 인수한 몫이라면 셀트리온의 성장성을 좋게 보고 베팅한 것이니 금상첨화지요. 새로운 세력이 입성하는 것은 매우 좋은 징조입니다. 공매도 금지기간이라 공매도 대차용으로 용도제한되니 시기적으로도 아무 문제 없어 매도물량의 증가로 이어지지도 않습니다.

2) 공매도 세력이 인수한 몫은 공매상환용으로 쓰거나, 상승저지용으로 쓰겠지요. 후자가 문제인데 블록딜 물량을 골구루 배정받았다고 본다면. 최대 받아봐야 블록딜물량의 10%정도 추산하면 20~30만주 정도 밖에는 안되기에 현재 셀트의 탄력받은 거래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되지 않기에 큰 위협이 되지 못합니다.

중요한 것은 테마섹에서 전처럼 추가물량에 대한 락이 걸려있다면 향후 6개월 동안은 추가 블록딜을 할 수 없다는 것과 또한 동기간이 공매도 금지기간이라는 것이고, 셀트리온은 서회장님 말씀처럼 6개월 후에는 전혀 새로운 회사가 되어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주주님들 테마섹이 상승 흐름에 찬물을 끼얹어 속상하시겠지만, 6개월 후에 변모할 셀트리온의 실적과 향후 10년 내에 펴쳐칠 셀트의 멋진 파이프라인만 보고 앞으로 가자고요.

코르나바이러스 관련 회장님 가자회견도 조만간 할겁니다.
이번 회견은 스크리닝 해서 찾아낸 300개의 항체중 중화률이 가장 좋은 항체를 다시 선별해서 이에 대한 코르나바이러스 19에 대한 중화률에 대한 테스트 결과발표일 것으로 추정됩니다.(실험실 또는 예전 테스트에서는 60~70%라는 얘기 흘렸었죠)
또한 추축컨데 특허청장의 방문과 주총에서 서회장님의 말씀, 진단키트 출시 일정등을 종합해보면 코로나바이러스항체와 진단키트(세계 최초 항원 항체방식)에 대한 특허신청이 있었고 조만간에 좋은 소식이 들릴 것으로 보입니다.
결코 희망을 버리지 마시고 셀트리온 미래와 함께 즐기세요.

게시글 찬성/반대

  • 256추천
  • 13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